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선물 구입을 계획하는 이들 사이에서 가족들의 피로를 풀어주고 휴식을 돕는 가전제품이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실내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 데 있다고 업계는 분석하고 있다. 실내 활동 시간이 증가하면서 늘어난 가사 노동 시간 및 강도를 줄여주는 로봇청소기 제품과 집 안에서 머무르며 쌓인 피로를 풀어주는 안마의자 등의 가전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했다는 것이다.
그 중에서도 LG전자에서 출시한 'LG 힐링미 안마의자 몰디브'와 'LG 코드제로 M9'은 우수한 기술력과 편의성이 돋보이는 제품들로 평가 받고 있다.
'LG 힐링미 안마의자 몰디브'는 사용자 체형에 따른 맞춤형 안마 기능으로 밀착감을 높인 제품이다. 밀착감 있는 안마 기능으로 집 안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며 재택근무 등을 함으로서 쌓인 피로를 효과적으로 풀어준다. 사용자의 어깨 높이와 다리 길이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어깨 폭을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맞춤 안마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목부터 허리까지 이어지는 척추 굴곡에 맞춘 S자형 프레임과 허리부터 엉덩이, 그리고 허벅지까지 연장된 L자형 프레임을 적용해 더욱 효과적으로 안마해준다. 여기에 음성인식 기능으로 편리한 사용감까지 더했다. 안마의자 사용 중에도 음성인식 간편조작버튼을 통해 음성으로 안마 코스나 세기 등을 설정할 수 있다.
'LG 코드제로 M9'는 강력한 물걸레 청소 성능을 가진 인공지능 물걸레 청소로봇으로 집 안 구석구석 쌓인 미세한 먼지까지도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주행용 바퀴 없이 두 개의 물걸레가 회전하며 움직이는 '파워풀 듀얼 스핀'으로 바닥에 더욱 밀착되고 약 2Kg의 무게로 강력하게 물걸레를 누르며 닦아준다. 이에 번거로울 수 있는 물걸레 청소를 간편하게 해결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M9은 LG ThinQ앱을 통한 인공지능 마이존 기능으로 원하는 청소 구역 혹은 청소 금지구역을 설정하여 청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중 장애물 감지 센서로 사물을 똑똑하게 인지하며 주행한다.
특히, 'LG ThinQ' 앱으로 원격 조정하며 외출 시에도 집 내부를 확인할 수 있는 홈뷰, 외출시 집안의 지정구역에서 움직임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사진을 찍어서 전송 받을 수 있는 홈가드 기능 등도 주목할 만하다.
LG전자 관계자는 "집 안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면서, 늘어난 가사 노동을 줄이면서도 청결한 실내 공간을 유지하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지속적인 실내 생활로 쌓인 피로를 풀어줄 가전제품을 찾는 이들도 많다"며 "가정의 달을 맞아 사랑하는 가족에게 선물하기를 고려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가족의 휴식을 돕는 'LG 코드제로 M9'와 'LG 힐링미 안마의자 몰디브'를 추천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