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하 KMAC)이 2021년 중견기업 핵심인재 육성 아카데미에서 중견기업과 중견후보기업 CEO를 대상으로한 'DX CEO 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견기업 핵심인재 육성 아카데미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과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추진하는 과정으로, 4차 산업혁명, 내수 시장 경제의 어려움 등 변화에 직면한 중견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중견·중견후보기업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몇 년간 지속적으로 국내 산업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디지털 전환은 중견기업들이 직면해야만 하는 과제 중 하나다. 디지털 전환은 기업들의 업무 효율을 증대시킬 뿐만 아니라, 산업구조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이에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중견기업 핵심인재 육성 아카데미를 통해 중견기업 및 중견 후보기업 CEO를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에 대한 최신 이슈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해당 아카데미는 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인 디지털 전환을 주제로 특강과 선두기업 벤치마킹을 통해 중견기업(후보기업 포함) 디지털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DX CEO 아카데미' 운영 기관인 KMAC는 6월 3일(목)~4일(금), 양일간 1회차 교육을 시작으로 올해 8월, 10월, 12월까지 총 4회 교육을 진행하며, 참가자 모집중에 있다. DX CEO 아카데미 1회차는 DX 국내 최고 권위자 중 한명으로 손꼽히는 성균관대학교 최재붕 교수와 KMAC 오진영 부사장의 '디지털 전환은 무엇이며 어떻게 사업에 접목시키는가' 등의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며, 디지털 전환을 ESG경영에 적극 반영하고 있는 Microsoft, 제조 현장의 스마트팩토리화를진행한 미쯔비시전기 e-factory 총 2개사를 벤치마킹한다.
해당 과정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중견기업 핵심인재 육성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 및 관련 문의는 KMAC DX CEO 아카데미 운영본부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