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W컨셉 인수 완료…"패션 시너지 본격화"

입력 2021-05-12 11:25
100% 매매대금 지급 완료
인력 전원 승계해 자회사 편입
플랫폼 이원화 운영·시너지는 확대
SSG닷컴은 온라인 패션 편집숍 'W컨셉'(W Concept) 인수 절차를 마무리하고 패션 경쟁력 강화에 본격 돌입한다고 12일 밝혔다.

SSG닷컴은 11일 '딜 클로징'(Deal Closing, 인수계약 완료)을 통해 W컨셉 지분 100% 매매대금 지급을 완료했다. 이에 SSG닷컴은 W컨셉을 자회사로 편입하되 기존 인력 전원을 고용 승계해 본격적으로 패션 시너지 창출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특히 W컨셉이 기존에 보유한 핵심 경쟁력을 유지하고자 플랫폼을 합치지 않고 SSG닷컴과 별도로 운영한다. 다만 각각의 플랫폼이 보유한 인기 브랜드와 상품을 다른 플랫폼에 추가해 구매 접점을 넓히고 구색을 확대하는 방식도 검토할 예정이다.

럭셔리·프리미엄 브랜드를 보유한 SSG닷컴에 W컨셉 인기 패션 브랜드를 입점시키거나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확보한 W컨셉에 SSG닷컴 인기 패션·뷰티 브랜드를 도입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독창성과 개성을 중시하는 'MZ 세대' 유입을 더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또 신세계그룹이 갖춘 인프라를 활용해 W컨셉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지원하고 전략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패션 통합 마케팅을 실시하거나 W컨셉 핵심 셀러에게는 신세계그룹이 보유한 오프라인 채널에도 관련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판로를 확대할 방침이다.

데이터 활용 및 기술적 인프라도 함께 구축한다. 각 플랫폼이 보유한 구매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이 선호하는 상품 추천과 예측을 더 정교화하고 멤버십·포인트 공동 활용 방안도 논의 중이다. 또 SSG닷컴이 운영 중인 체계적인 물류시스템을 접목해 배송 효율성을 높이는 것도 함께 검토하고 있다.



한편 SSG닷컴은 인수 마무리 후 임직원이 함께 소통할 기회를 가지고자 5월 중 '쓱닷컴 마스터 클래스' 연사로 허선희 W컨셉 CTO와 강선화 CMO를 초빙한다. 5회째 열리는 '마스터 클래스'는 매월 국내외 혁신 기업의 인사를 초빙해 비즈니스 인사이트와 기업문화를 공유한다.

강희석 SSG닷컴 대표이사는 "W컨셉은 여성 패션 편집숍 부문에서 경쟁사가 따라올 수 없는 압도적 경쟁력을 갖춘 플랫폼으로 쓱닷컴과 만나 큰 시너지를 낼 것"이라며 "새로운 가족이 된 W컨셉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필요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