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운영 대행 '뉴에이티브', 카테고리별 맞춤 대행 서비스 제공

입력 2021-05-10 17:53
수정 2021-05-11 16:33


스마트스토어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쇼핑 플랫폼의 일종으로, 따로 쇼핑몰을 개설하지 않고도 온라인 시장 진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기업과 브랜드에서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스마트스토어 운영 대행 전문 '뉴에이티브'에서는 브랜드에 적합한 카테고리별 맞춤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뉴에이티브는 ㈜유한양행, 엘레나, 센스밸런스, 키즈스틱, 웰니스, 윔지스, 어드밴텍케이알㈜, ㈜캠프무무 등의 스마트스토어 운영 대행 경력을 보유한 곳으로, 실물 상품이 존재하지 않는 서비스 상품을 제외한 모든 카테고리의 운영 대행 진행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대행 업무 진행 시에는 가장 먼저 운영 중인 스토어 혹은 판매 예정 상품 정보를 분석하고 소비자들이 어떤 경로로 해당 상품을 검색해 유입될 것인지 예측하여 상품을 등록하며, 희망하는 경우 스마트스토어 홈페이지 디자인 기획, 제작까지 진행한다.

또한 기존에 등록한 상품이 있다면 해당 상품 정보에 대해 분석한 뒤 부족한 부분을 수정하거나 다시 등록하는 과정을 거쳐 최적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

이후에는 주기적으로 상품 노출 여부 및 트래픽을 확인하여 썸네일 변경, 옵션 구성 변경 등 콘텐츠 보강을 통해 노출 지수 및 구매 지수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업무를 수행한다.

더불어 고객 응대, 배송 및 반품 등 스마트스토어 운영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이슈에 대해 자문하고 그동안 축적한 노하우를 전수함으로써 초기 이슈 대응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시간 낭비 및 기업 손실을 최소화한다.

관계자는 "스마트스토어에는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해 있기 때문에 쇼핑 영역에 상품이 최대한 많이 노출되는 것이 관건"이라며 "상품 등록 단계서부터 스마트스토어 측의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키워드 등 여러 부분을 신경 써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실제로 온라인 진출을 위한 발판으로 스마트스토어를 선택하는 규모 있는 기업이 늘고 있으며, 전담 직원을 채용하기 애매한 초기 구축 단계에 운영 대행을 진행하는 추세"라며 "전문적인 운영 대행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더욱 효율적인 스마트스토어 운영이 가능하다"고도 덧붙였다. 한편 뉴에이티브에서 제공하는 브랜드별, 카테고리별 스마트스토어 운영 대행 서비스 관련 상담은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