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하이라이트(Highlight)가 컴백 첫 주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하이라이트는(윤두준, 양요섭, 이기광, 손동운)은 지난 6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KBS2 '뮤직뱅크', '유희열의 스케치북',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음악 방송에 출연해 새 미니앨범 'The Blowing(더 블로잉)'의 타이틀곡 '불어온다' 및 수록곡 '미안', 'Disconnected(디스커넥티드)' 무대를 선보였다.
하이라이트는 3년 7개월의 공백기가 무색하게 매 무대마다 탄탄한 라이브와 무르익은 퍼포먼스를 선사하며 '믿고 듣는 하이라이트'를 증명했다. 하이라이트는 13년 차 내공이 느껴지는 여유로운 무대 매너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냈다.
또한 하이라이트는 유튜브 콘텐츠 '킬링 보이스'에서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 'Beautiful(뷰티풀)', 'Fiction(픽션)', '숨', '리본', '비가 오는 날엔', '12시 30분', 'Shock(쇼크)', 'Mystery(미스테리)' 등 다수의 히트곡을 선보여 팬들의 반가움을 자아냈고, 신곡 '불어온다'까지 라이브로 소화하며 '역시 하이라이트'라는 호평을 받았다.
이어 유튜브 채널 '노래는 듣고 다니냐'에서는 신보 타이틀곡 '불어온다'를 비롯해 수록곡 '미안'과 'Oasis(오아시스)'를 어쿠스틱 버전으로 열창하며 색다른 매력을 자아냈다. 네 멤버의 완벽한 하모니는 국내외 음악 팬들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완전체 예능 활약도 돋보였다. 하이라이트는 '제시의 쇼터뷰', '문명특급', '아는 형님'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녹슬지 않은 입담과 예능감을 보여줬다. 특히 지난 8일에는 '아는 형님' 이수근과의 컬래버레이션 동요 '아프지 말아요'를 발매하며 특급 의리를 보여주는 등 종횡무진 활약을 펼쳤다.
'The Blowing'은 오랜 기다림 끝에 돌아온 하이라이트가 다시 한번 인생에서 가장 즐겁고 찬란한 순간을 함께 써 내려가고자 하는 바람을 담은 앨범이다. 멤버 이기광이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한 타이틀곡 '불어온다'는 지난 3일 발매 직후 벅스, 지니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주요 음원 사이트 최상위권에 등극했다. 또한 해외 15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TOP10에 안착하며 성공적인 컴백을 알렸다.
이처럼 국내외 팬들의 관심 속에서 첫 주 활동을 성황리에 마무리한 하이라이트는 더욱 활발한 활동과 다채로운 콘텐츠로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