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6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카카오·스튜디오드래곤·CJ ENM 실적
<한국>
오늘 국내 주요 기업 가운데 카카오와 스튜디오드래곤 CJ ENM 등이 실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또 택배노조가 오늘부터 총파업 여부를 두고 조합원 투표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노조는 총투표가 가결될 경우 오는 11일부터 총파업 투쟁에 돌입하겠다며, 택배사들이 지금이라도 아파트 갑질 문제와 저상차량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강조한 상황입니다.
한편 한국방송통신 전파진흥원이 오늘 방송미디어 법제도 포럼을 개최합니다. 이번 포럼에서 국내외 OTT플랫폼의 콘텐츠 전략과 국내 사업자의 대응 현황을 살펴볼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어서 김부겸 국무총리 후보자의 인사청문회가 오늘부터 이틀간 열립니다. 이번 청문회에서 라임 펀드 투자 의혹과 부동산 문제가 쟁점이 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대선을 앞두고 여야의 치열한 공방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유럽>
다음은 유럽입니다. 오늘 유럽중앙은행이 경제보고서를 발표할 예정이고 또 유럽의 3월 소매판매가 공개될 계획입니다. 이어서 독일의 3월 공장수주도 발표되고, 영란은행이 5월 기준금리를 결정하는 점까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전문가들은 지난해 3월부터 지속된 0.1% 기준금리가 그대로 유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미국>
다음은 미국입니다. 오늘 비아콤 CBS와 로쿠, 펠로톤 및 AMC가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고, 또 노동부가 1분기 비농업 부문 노동생산성 잠정치를 공개할 계획입니다. 이어서 주간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도 발표되는데 전문가들은 지난주 집계치인 55만 3천명 보다 낮은 54만명이 나올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오늘 밤 댈러스 연은 총재와 클리블랜드 연은 총재의 연설이 예정돼있는 점까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