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맥주 도전하는 교촌치킨 "치맥 문화 공략"

입력 2021-05-04 15:02
수정 2021-05-04 15:09
수제맥주 제조사 인덜지와 자산 양수도 계약
생산 경쟁력 갖춘 양조장에 1,280개 가맹점 활용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수제맥주 사업에 도전장을 냈다.

교촌은 인덜지와 수제맥주 제조를 위한 유무형 자산 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인수가액은 약 120억 원 수준으로 관련한 법적 절차를 상반기에 마무리해 올해 하반기에는 본 궤도에 올리는 게 목표다.

인덜지의 수제맥주 사업부는 2018년 론칭한 브랜드 '문베어브루잉'을 운영하고 있으며, 강원도 고성군에 연간 450만 리터의 맥주를 생산 할 수 있는 자연 친화적 양조장(브루어리)을 갖췄다.

현재까지 선보인 제품은 금강산 골든에일, 한라산 위트, 백두산 IPA, 설악산 스타우트 등 총 4종이다.

교촌은 이번 인수로 수제맥주 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적극 육성할 방침이다.

이미 생산 경쟁력을 갖춘 양조장과 전국 1,280여 개의 교촌치킨 가맹점 인프라로 '치맥(치킨+맥주)' 소비문화를 빠르게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소진세 교촌에프앤비 회장은 "차별화된 수제맥주 개발과 기존 가맹사업과의 시너지 효과로 가맹점과 본사가 윈-윈하는 비즈니스 모델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