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는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대비 23% 증가해 156억 원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35%, 68% 늘어 1,301억 원, 183억 원으로 집계됐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출시한 신작 게임 엘리온 서비스가 안정화되면서 PC온라인 게임부문 성장세가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1분기 PC온라인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19% 증가한 511억 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 부문은 라이브 게임들의 견조한 매출을 바탕으로 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한 약 601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한 스크린 골프와 골프용품 매출도 증가세를 보였다.
자회사 카카오 VX와 신사업 매출로 구성된 기타 매출은 비수기 시즌에도 불구하고 전년 동기 대비 77% 증가한 약 189억 원을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2분기부터 국내외 게임 시장 공략을 가속화 한다는 계획이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필두로 국내 시장에 월드플리퍼,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 소울 아티팩트(가칭), 가디스 오더 등을 순차 출시한다.
또 ‘엘리온’, ‘오딘’, ‘달빛조각사’, ‘월드플리퍼’, ‘디스테라’ 등 다양한 게임들의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시장 경쟁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우수한 IP확보와 전략적 투자를 적극적으로 진행해 수익 기반을 강화하고, 계열회사들을 통해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 역량을 발휘해 중장기적인 성장 기반을 구축해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