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공매도 부분 재개
<한국>
오늘부터 코스피200 및 코스닥150을 구성하는 대형주를 중심으로 공매도가 14개월만에 부분적으로 재개될 예정입니다. 또 개인 투자자를 대상으로 2조 4,000억원 규모의 대주 서비스도 제공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대주 서비스를 제공하는 증권사는 기존 6개사에서 28개사로 늘어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휴마시스의 자가검사용 코로나19 진단키트가 오늘부터 온라인과 약국을 통해 판매될 예정입니다. 제품의 가격은 포장 기준에 따라 조금씩 상이하나 평균 1개 포장의 경우 9,000원에서 10,000원 사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 오늘 정부가 2분기 코로나19 접종 계획을 발표하는데, 이번 브리핑에서 국내 백신 잔여분과 추가 도입 일정, 백신 배분 계획 및 접종 전략 등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SK바이오사이언스와 코오롱인더 등이 오늘 실적을 발표하는 점까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럽>
다음은 유럽입니다. 오늘 런던에서는 G7 외교장관 회의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이번 회의에는 G7과 유럽연합을 포함해 한국, 인도 등의 외교장관이 초대됐는데, 주요 의제로 코로나19 백신 수급과 기후변화 대응 등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또 이번 회의에 한국과 일본의 외교 장관이 함께 참석하는 만큼 한일 외교 장관의 첫 회동이 성사될지에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한편 프랑스 정부가 오늘부터 4단계에 걸쳐 코로나19 봉쇄조치를 완화할 예정이고, 오늘 유럽의 4월 제조업 구매 관리자지수 확정치와 독일의 3월 소매판매가 발표될 계획입니다.
<미국>
다음은 미국입니다. 내일 새벽 3시20분에는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의 연설이 예정돼있고, 이어서 댈러스 연은 총재도 연설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또 오늘밤 미국 실물경제의 대표적인 선행지표인 4월 ISM제조업 지수가 발표되고, 마지막으로 오늘 영국과 중국, 일본 증시가 쉬는 점까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