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이 스타트업과 동반성장을 목표로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심을 싣는다.
교원그룹은 오는 7월 31일까지 2021 교원 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예상치 못한 시너지를 향해(For Unexpected Synergy)'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공모분야는 에듀테크, ICT, 라이프스타일 총 3개다.
에듀테크 분야에서는 영유아 대상 혁신 서비스나, 핀테크&블록체인 기술사업, 메타버스 등 뉴미디어 콘텐츠 영역에서 유망한 스타트업을 선발한다.
ICT 분야는 빅데이터 기반의 AI서비스와 이커머스 스타트업을 찾고,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는 1인가구 및 시니어 대상의 신사업 아이디어 관련 스타트업의 참여를 기대한다.
지난해까지 지원 가능한 기업을 초기 창업기업, 성장기업으로 구분했지만 올해부터는 협업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이면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선발된 스타트업은 총 11억 원 상당의 투자금 및 시상금을 지원 받으며 전문가 멘토링과 교원그룹 계열사와 제휴 및 협업 추진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올해로 3번째 열리는 ‘딥체인지 스타트업 프라이즈’는 우수한 스타트업과 함께 교원그룹 각 계열사 및 사업영역에 밀착한 유기적인 협력 모델을 개발하고 동반 성장 기회를 확대해 나가고자 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