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는 13년 만에 재출시한 '필레 오 피쉬'와 한정 판매 제품 '더블 필레 오 피쉬'가 출시 3주 만에 100만개 이상의 높은 판매량을 보이며 인기를 입증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으로 재출시됐단 점과 더욱 맛있어져 돌아온 필레 오 피쉬의 제품력이 가장 큰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요청과 니즈에 적극 부응해 고객만족을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필레 오 피쉬는 부드러운 스팀번(버거빵)과 겉은 바삭하지만 속은 촉촉한 생선살 패티에 맥도날드의 56년 노하우가 담긴 특별한 타르타르 소스가 어우러져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인 버거다. 지난해 도입한 '베스트 버거' 이니셔티브가 적용돼 맛과 품질이 더욱 업그레이드돼 돌아왔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또 필레 오 피쉬와 함께 출시된 '더블 필레 오 피쉬'도 패티가 두 배로 들어가 더욱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맥도날드는 오는 28일까지 매장에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든 버거 세트 또는 라지 세트 구매 시 필레 오 피쉬 단품을 40% 할인된 가격인 2100원에 함께 구매할 수 있다. 맥딜리버리 앱에서도 세트 구매 시 할인된 가격인 2500원에 단품 구매 가능하다. 배달의 민족, 요기요 주문은 제외된다.
필레 오 피쉬에는 국내 QSR(퀵 서비스 레스토랑) 업계 최초로 국제 인증 해양생태계 보호 인증(MSC·해양관리협의회)을 받은 100% 자연산 알래스카 폴락 패티가 사용됐다. MSC인증은 해양 생태계를 보호하며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어업활동을 하는지에 대한 요소를 평가해 부여하는 국제 인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