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바우처 공급기업 ㈜참빛교육, 올해에도 국비 지원사업으로 인공지능 영어독서 서비스 개발

입력 2021-04-23 09:52


2020년 3월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SW서비스지원사업으로 선정되어 인공지능(AI) 영어독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는 ㈜참빛교육(대표이사: 김병화)은 올해 2021년 두 번째로 서비스 전반에 걸쳐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맞춤 영어독서 교육 서비스 개발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지난해 1차 개발이 완료되어 상용화를 시작한 AI 영어독서 레벨테스트는 자사 온라인 영어독서 플랫폼 참빛북클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2차년도 개발이 완성되면 참빛북클럽 사용자들은 내 영어 수준과 흥미에 맞는 교재를 추천받아 학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학습한 결과를 인공지능이 분석하여 다음 단계의 학습계획과 커리큘럼을 제시해주는 등 한층 고도화된 개별맞춤학습을 할 수 있게 된다.

'참빛북클럽'은 10년간 초등 영어학원을 통해 영어원서 이북과 온라인 영어 독후 퀴즈, 독서관리 시스템을 제공하는 온라인 영어 독서교육 서비스로 현재 전국 3천여개의 초등 영어학원 및 교습소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작년부터 개인회원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

미취학에서 초등학생을 주요대상으로 하는 해외 유명 출판사 영어원서 약 1,700여권을 학생들의 독서 능력에 맞게 전자책으로 제공하며, 시간과 장소의 제한 없이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다.

또한 학습관리시스템을 통해 교사가 원격으로 학생들의 학습진도 및 현황을 관리할 수 있어 비대면으로 교사의 관리하에 학생들이 가정에서도 영어학습을 계속할 수 있다.

한편, ㈜참빛교육은 2021년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에듀테크 분야 공급기업으로 선정됨에 따라, '참빛북클럽'을 도입할 수요기업을 모집 중에 있다고 밝혔다.

참빛교육이 모집하는 수요기업 대상은 온라인 영어독서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초등학원이나 교습소, 학습관 등이다. 중소벤처기업부 K-바우처 홈페이지에서 수요기업으로 선정되면 최대 400만원(자부담 10% 포함)까지 서비스 이용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참빛북클럽 비대면바우처 수요기업 모집관련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