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통코리아, 차별화된 육류 간식 '언드라이 빌통' 론칭

입력 2021-04-22 16:51
수정 2021-04-23 15:55


육류 간식 제조 업체 '㈜빌통코리아'가 차별화된 건강 간식 '언드라이 빌통'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언드라이 빌통은 자연의 이치를 거스리지 않는 느린 공기건조를 뜻하는 '슬로우 에어 드라이드(Slow air-dried)' 방식을 개발하여 자연건조와 흡사한 방식을 통해 건강한 영양가를 유지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품이다. 좀 더 느리게 건조시키는 방법을 목적으로 한다.

수 세기 전 남아프리카에서 유래 된 공기 건조 후 얇게 썬 쇠고기를 '빌통'이라 하는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육포와 혼동할 수 있으나 분명한 차이점이 있다. 흔히 설탕이 든 양념장에 보존제를 첨가해 높은 온도에 구워지는 육포와는 달리 '빌통'은 식초에 씻은 후 공기 중에 오랜 시간 걸어 놓은 뒤 천천히 건조시켜 얇게 썰어 먹는 간식이다.

현재 미국 스낵 시장에서 육류 간식 카테고리는 지난해 9% 이상 성장하며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특히 건강 간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남아프리카 전통의 '빌통' 제품에 주목하고 있다. 한국도 크게 다르지 않는데 건강한 단백질 스낵에 대한 수요는 매년 증가세를 보이는 추세다.

㈜빌통코리아 관계자는 "기존 육포와는 다른 차별화된 건강 간식을 제조 하는데에 초점을 두고 있다. 자연건조에서 영감을 받아 좀 더 느리게 건조시키는 '슬로우 에어 드라이드' 방식을 개발하여 자연 그대로의 깨끗한 단백질 스낵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이어 "영양 섭취만의 위해 먹는 것에서 벗어나, 사랑하는 사람들과 대화하며 함께 즐기면서 영양 섭취까지 함께 챙길 수 있는 새로운 간식 시장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이번 신제품 '언드라이 빌통' 론칭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