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올 여름 음성 기반 서비스 출시...클럽하우스 방식 [글로벌뉴스]

입력 2021-04-20 14:42
수정 2021-04-20 14:42


1. 美 "여행금지 국가 전 세계 80%까지 늘려"



미국이 코로나19 사태로 여행금지를 권고할 국가의 수가 전세계의 80%까지 늘어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미 국무부는 성명을 통해서 "코로나19 재확산 위험을 고려해서 이번 주에 여행경보를 업데이트를 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미국의 여행경보는 '사전주의'와 '강화된 주의' '여행재고', '여행금지' 이렇게 4단계로 나뉩니다.

국무부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4단계 경보인 '여행금지'에 해당하는 국가를 큰 폭으로 늘릴 것"이라며 "전세계의 80% 국가가 포함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만약 여행금지국 수를 80%까지 늘린다면 숫자로는 160개국 정도로 추산됩니다.

2. 페이스북, 올 여름 음성 기반 서비스 출시



페이스북의 마크 주커버그 CEO가 목소리 기반 소셜미디어인 '클럽하우스'처럼 사람들이 실시간 대화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CNBC에 따르면, 주커버그는 "오디오 기능에 많은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면서 "사람들이 실시간 대화를 할 수 있는 '라이브 오디오 룸스'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는데요. 또한 사용자들이 자신의 피드로 내보낼 수 있는 짧은 오디오 클립인 '사운드 바이츠' 기능도 수개월 안에 시험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소개했습니다.

3. 도지코인, 암호화폐 시총 4위 '우뚝'



도지코인이 일명 '도지데이'를 맞아 신고가를 경신했습니다.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을 때 시가총액 4위까지 올라간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매년 4월 20일은 대마초 흡연자들이 정한 '대마초의 날'이지만, 도지코인 투자자들은 도지코인도 함께 기념하자며 오늘을 '도지데이'로 정했습니다.

마켓워치에 따르면, 도지코인은 장중 한때 43센트를 기록하면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는데요. 당시 도지코인의 시가총액은 540억 달러를 웃돌면서 4위인 리플의 시가총액 534억 달러을 제쳤습니다. 현재 도지코인은 개당 41센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