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4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연준 베이지북 공개
오늘 공정거래위원회는 전원회의를 열고 LG전자의 건조기 관련 표시 광고법 위반 혐의를 심의할 예정입니다. 앞서 2019년 7월에 LG전자 건조기를 구입한 소비자들이 구매대금을 돌려달라며 소비자원에 집단분쟁 조정을 신청했는데, 조정위가 소비자에게 위자료 10만원을 지급하라고 결정하자 LG전자는 이를 거부하고 자발적 리콜을 실시한 바 있습니다. 또 산업부가 오늘 3월 ICT 수출입 동향을 발표하는 점과 3월 고용동향이 공개되는 점까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미국 일정입니다. 오늘 미국의 1위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스가 나스닥에 직상장할 예정입니다. 코인베이스의 종목코드는 COIN으로 상장 준거가격은 250달러로 정해졌습니다. 또 오늘 밤 JP모건체이스와 골드만삭스, 웰스파고가 실적을 발표할 계획입니다.
한편 파월 연준 의장이 워싱턴 이코노믹 클럽 행사에서 토론을 할 예정입니다. 파월은 지난주 고용 지표 개선에 대해 긍정적이라는 진단을 내놓으면서도 여전히 경기완화 조치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피력한 바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파월이 이번 주에도 비슷한 언급을 내놓을거라 예상하고 있는데, 특히 인플레이션 지표에 대해 어떤 평가를 내릴지에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또 연방준비제도의 경제동향 보고서인 베이지북이 오늘 밤 공개될 예정입니다.
오늘 미국 상원 외교위원회는 2021년 전략적 경쟁법안을 심의할 계획입니다. 이 법안은 중국이 전 세계에서 영향력을 확대하는 것을 막기 위한 대항법안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어서 3월 수출입물가지수와 주간 MBA 모기지 신청건수, 또 주간 원유재고가 발표되는 점 까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