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바크(Barrrk)'는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맞춰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고 '바크 푸푸백'의 판매방송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전문기업 '인트윈'과 함께 '봄날의 댕댕이를 좋아하시나요?'라는 타이틀로 진행한 바크의 첫 번째 라이브 커머스는 기존 실내에서 진행했던 펫용품 방송에서 벗어나 반려견과 산책하며 자연스럽게 제품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해 '좋아요' 1만건을 넘는 등 신선하다는 반응을 이끌어냈다.
라이브 커머스로 판매된 '바크 푸푸백'은 물에 녹는 반려견 배변봉투로 PVA의 수용성 소재로 제작되어 반려견 산책 후 물에 녹여 간편하게 처리가 가능하도록 고안된 제품으로, 간편함과 환경 친화적 처리를 강조한 푸푸백은 일본, 미국 등 다양한 국가로 수출되고 있는 등 '바크'의 대표 상품으로 등극한 상태다.
라이브커머스에서는 이 '바크 푸푸백'을 기존 가격보다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 했으며 실용적인 사은품과 무료배송 혜택 등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구매를 촉진했다. SNS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잠재 고객에게 홍보 하는 등 전문적인 모습을 선보였다.
특히 바크의 첫번째 라이브 커머스를 함께 진행 한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전문기업 '인트윈' 은 기획부터 홍보, 촬영, 송출까지 모든 부분을 맡아서 준비했으며, '크브라이브'를 통해 라이브커머스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중이다.
바크 김민철 대표는 "처음 시도하는 라이브 커머스를 야외에서 색다르게 진행해 신선했으며, '바크 푸푸백'의 모델견과 함께 산책하며 환경 친화적인 푸푸백을 홍보할 수 있어 즐거웠고 청자의 긍정적인 반응을 통해 가능성을 볼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고 전했다.
인트윈 최세헌 대표도 "앞으로도 기발하고 다양한 기획 라이브를 통해 스타트업과 함께 성장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이번에 진행한 바크 라이브 커머스는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다시보기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