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킹덤' 첫 퍼포먼스 영상 유튜브 조회 수 합산 1000만 돌파

입력 2021-04-08 13:10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킹덤' 첫 퍼포먼스 영상 유튜브 조회 수가 합산 1000만 뷰를 돌파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1일 방송된 Mnet '킹덤 : 레전더리 워'(이하 킹덤) 첫 회부터 압도적인 에너지를 뿜어내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이는 Mnet이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퍼포먼스 영상을 통해서도 화력이 입증됐다.

8일 오전 8시 30분 기준 스트레이 키즈의 'MIROH'(미로) 100초 퍼포먼스 풀버전은 유튜브 조회 수 약 762만 뷰를 넘어섰고, 출전팀들의 리액션이 담긴 방송사 클립 영상은 약 239만 회를 기록했다. 두 영상의 조회 수 합이 1000만 건을 달성하고, 풀버전 영상 기준 압도적인 조회 수 1위 기록을 유지하는 등 뜨거운 화제성을 뽐내고 있다.

스트레이 키즈는 '킹덤' 첫 대면식에서 K팝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자작곡 'MIROH'를 선보였다. 과감한 아크로바틱, 기발한 구성 아이디어 등 1초도 눈을 뗄 수 없는 무대를 완성해 'K 퍼포먼스 대장주'의 진가를 증명했다.

'킹덤'에서 파워풀한 카리스마를 내세워 국내외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면, 자체 콘텐츠를 통해서는 무대 밖 반전 매력을 선사하고 있다. 지난 6일에는 자체 예능 '아리까리한 키친'을 공식 SNS 채널에 첫 공개했다. '아리까리한 키친'은 막내 아이엔을 필두로 리노, 한 세 명이 다른 멤버들의 요청에 따라 요리를 만드는 내용의 자체 콘텐츠다. 첫 사연의 주인공 방찬은 '호주에서 먹던 어머니의 카레밥과 아버지의 양갈비가 그립다'라는 메시지를 보냈고, 세 사람은 방찬을 위한 음식을 만들며 아기자기한 모습과 호흡을 드러내 시청자들을 즐겁게 했다.

또한 방찬은 스트레이 키즈 공식 네이버 V LIVE(브이 라이브)에서 2019년 1월부터 개인 콘텐츠 '찬이의 "방"' 시리즈를 진행하고, 지난 4일에는 100회를 맞이해 소통왕 면모를 뽐내기도 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8일 오후 7시 50분에 방영하는 '킹덤' 2회에 출연해 첫 대면식의 글로벌 평가 결과를 받아들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