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토지신탁이 전문 디벨로퍼인 HDC아이앤콘스와 '부동산개발사업 발굴 및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6일 서울 삼성동 소재 대한토지신탁 사옥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은 박진규 대한토지신탁 영업부문이사와 이우열 HDC아이앤콘스 투자개발본부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두 회사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부동산개발사업 전반에 걸쳐 ▲개발정보 공유 ▲신규사업 발굴과 타당성 검토 시 협업 ▲사업 추진 시 협업 등 포괄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대한토지신탁 관계자는 "특히 도시정비사업 분야에서 양사가 지닌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너지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HDC아이앤콘스는 HDC그룹 계열 전문 디벨로퍼사로, 2000년 설립된 이래 HDC현대산업개발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IPARK 아파트, 오피스텔, 주상복합 등 주거부문과 오피스, 지식산업센터 등 비주거부문의 부동산개발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대한토지신탁은 군인공제회가 100% 출자한 부동산신탁사로 토지신탁, 도시정비사업, 리츠(REITs) 등 다양한 영역의 부동산개발사업을 진행해왔다.
최근에는 도시정비사업과 리츠 분야에서 수주를 확대하는 등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