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AR 솔루션 전문기업 버넥트(대표 하태진)가 AR 컨퍼런스 'VIRTUAL CONNECT'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버넥트가 주최한 이번 컨퍼런스는 산업용 AR의 최신 트렌드와 발전 방향을 공유하고 다양한 산업현장에서의 AR 솔루션 적용 사례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었다.
오프닝 노트에서는 IDC 권상준 이사가 '산업용 AR의 최신 트렌드'를 소개했으며, 구글 박경미 이사가 '구글 머신러닝과 버넥트 리모트 솔루션의 결합'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전문 세션에서는 버넥트 다자간 원격 협업 솔루션인 VIRNECT Remote의 산업별 적용사례와 함께 실제 원격 시연을 통해 실시간 번역 및 STT/TTS 등 최신 기능이 소개되었다. 또한 비코딩 방식으로 손쉽고 빠르게 AR 콘텐츠 제작 및 시각화가 가능한 VIRNECT Make&View의 기능 설명과 함께 플랜트, 제조, 교육 분야에서의 적용 사례를 소개했다.
'Future Virtual Connect'라는 주제로 기조 연설을 진행한 하태진 대표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다양한 산업현장에서 업무 효율성 및 안전성 제고에 기여하고 있는 버넥트의 최신 기술과 솔루션을 소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하며 "컨퍼런스 종료 후 영업 상담 및 프로젝트 진행을 요청해온 다수의 고객사에게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의 강연 및 시연 영상은 버넥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버넥트는 '고객 중심 마케팅 실현'을 위해 버넥트 AR 솔루션을 체험하고자 하는 고객사를 직접 찾아가는 'AR 미니 로드쇼'를 운영 중이며,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제품 시연 및 현장 상담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