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빠진 박나래, 죽을각오 60kg→53.9kg 감량 성공

입력 2021-03-27 09:10


26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7년 만에 프로필 사진 촬영을 앞두고 다이어트에 나선 박나래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무지개 회원들은 살 빠진 박나래를 보고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이에 박나래는 "내가 이렇게 된 건 영상을 보면 알 수 있다. 지금도 식은땀이 조금 난다"고 말했다.

영상에는 몸무게가 47kg이던 박나래의 리즈 시절이 소개됐다. 절친 장도연이 나서서 "여름에는 소매 있는 옷을 입는 걸 보지를 못할 정도였다"며 증언했고, 박나래는 "돌아오지 못하는 나의 스물일곱이다"라며 아련한 눈빛을 보였다.

박나래는 "인생 마지막으로 뜯어고치려고 한다. 의느님 힘없이 스스로 해보려고 한다"며 다이어트 중임을 밝혔다. 아침부터 땀복을 입고 공복 사이클링을 하던 그는 "'나 혼자 산다' 시작했을 때가 52kg이었다. 꾸준히 유지하다가 얼마 전 건강검진하고 너무 충격받았다"고 털어놨다. 최근 건강검진에서 박나래는 키 149cm에 몸무게 60kg라는 결과를 받고 충격에 빠진 바 있다.

그러면서 "사실 7년 만에 프로필 사진을 찍게 됐다. 프로필 촬영까지 2주 남았는데 목표 체중은 52kg이다. 다이어트가 아니라 다이(Die)다. 못 빼면 죽는 거다. 죽을 각오로 할 거다. 진짜 더이상 갈 데가 없다"며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이후 박나래는 간식용으로 먹을 단백질바를 직접 만들고, 점심 메뉴로는 닭가슴살 미역 국수와 고추냉이 토마토를 만들었다. 한 끼에 200~250칼로리 밖에 안되는 완벽한 다이어트 메뉴인 데다가 맛까지 있어 박나래는 "다이어트를 잊게 하는 맛"이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식사 도중 박나래는 소속사 관계자와 프로필 사진 콘셉트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캐릭터를 잘 보여줄 수 있는 콘셉트를 추천하는 소속사 관계자에게 박나래는 "나 캐릭터 버리고 싶다. 진짜 진지하게 지적이고 청순가련 느낌으로 가고 싶다"며 "한지민, 송혜교 스타일로 하나씩 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오랜만에 잡은 폴이었지만, 박나래는 과거 기억을 되살려서 실력을 발휘했다. 그러나 몸이 예전보다 무거워진 상태라 폴을 잡고 기술을 하는 게 쉽지만은 않았다. 계속되는 실패에 힘이 빠진 박나래는 "나 자신에 대한 화가 나고 '왜 이렇게 됐을까? 내가 왜 이렇게 될 때까지 내 몸을 내버려 뒀을까. 꾸준히 할걸'이란 생각이 들었다. 후회되고 서럽기도 했다. 나이 들었다는 생각도 들고, 오만가지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현재 몸무게가 53.9kg이라고 밝힌 박나래는 목표 몸무게까지 약 2kg이 남은 상태. 5kg 감량에 성공한 박나래를 위해 무지개 회원들은 박수를 쳤고, 박나래는 "사실 52kg이 안 될 수도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고 털어놨다. 이에 장도연은 "지금까지도 너무 충분하고 고생했다"고 말했고, 기안84는 "이번에 빼면 건강 위해서라도 계속 유지했으면 좋겠다"며 응원했다.



(사진=방송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