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3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文 대통령,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입력 2021-03-23 08:05
수정 2021-03-23 08:05


3월 23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文 대통령,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한국>

우선 신규 상장하는 기업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라이프 시맨틱스가 코스닥 시장에 상장될 예정입니다. 라이프 시맨틱스는 디지털 헬스 기술 플랫폼과 솔루션 등을 개발하는 업체입니다. 앞서 라이프 시맨틱스는 국내 처음으로 개인의 건강기록을 기반으로 한 헬스 플랫폼인 라이프 레코를 개발하면서 주목 받은 바 있습니다. 라이프 시맨틱스의 상장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으로 확정 공모가는 12,500원으로 정해졌습니다.

또 오늘 문재인 대통령이 부인 김정숙 여사와,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을 접종 받을 계획입니다. 이번 접종은 6월달 영국에서 개최되는 G7 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와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은 "저와 제 아내도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는 만큼 국민들도 백신에 대한 안정성에 의심을 품지 말아달라고" 전했습니다.

또 오늘은 러시아 외무장관이 한국을 방문할 예정입니다. 세르게이 라브로프 외무장관은 오늘부터 25일까지 한국에 있을 계획인데, 정의용 외교부 장관과 회담을 진행하면서 양국 관계와 한반도 문제, 국제 현안 등에 대해 논의할 전망입니다.

<미국>

다음은 미국입니다. 한국시간 오후 9시 30분부터 4분기 경상수지를 시작으로 3월 리치몬드 연방 제조업지수, 2월 신규주택 판매 수치가 발표될 예정입니다. 신규주택 판매는 주택시장의 선행지표 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중요하게 살펴볼 지표 가운데 하나입니다. 신규주택 판매건수의 수치는 경제 회복의 신호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또 재닛 옐런 재무장관과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하원 금융서비스 위원회에서 증언할 예정입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코로나19 구제안과, 경제 안보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들이 다뤄질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라엘 브레이너드 연준 이사와, 제임스 불라드 세인트루이스 연은 총재, 존 윌리엄스 뉴욕 연은 총재 등 주요 인사들의 발언도 이어지는 만큼

향후 금리 변동 추이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