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새학기가 시작됐다. 기상 시간등 갑작스러운 생활패턴의 변화로 성장기 자녀에게 필요한 영양 섭취로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을 구매를 고려하는 시즌이기도 하다. 이에 다양한 브랜드들이 관련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특히 기업들은 콜라보나 자체 캐릭터 개발 등 친근함을 더한 키즈 마케팅으로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브랜드 자체 캐릭터는 귀여운 외관으로 호기심을 주고 캐릭터에 담긴 스토리텔링으로 자연스럽게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어 어린이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브랜드 차별화를 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세노비스 키즈의 자체 캐릭터 '코비 삼총사'는 호주에서 온 브랜드 특성을 살려 호주를 대표하는 친숙한 동물인 코알라를 모티브로 했다. 귀여우면서도 순수한 이미지로 친근함을 자아낸다.
세노비스 키즈는 츄어블 오메가-3, 멀티비타민미네랄, 어린이 수퍼바이오틱스 등 엄마가 아이들에게 챙겨주고 싶은 영양에 츄오코비, 비타코비, 수퍼코비라는 세 가지 히어로 이미지를 투영했다. 아이들 곁에서 항상 건강을 지켜주는 상징적인 캐릭터 이자 친근한 느낌으로 먹는 즐거움까지 고려했다. 현재 세노비스 공식물에서 '히어로 삼총사' 구매 시 '츄오코비 백'과 '비타코비 필통'을 선착순 한정수량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언택트의 일상화로 스마트 기기를 활용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아이들의 눈 건강관리도 소홀할 수 없다. 청정바다에 살며 오메가-3(EPA 및 DHA 함유 유지)와 베타카로틴 빔이 나오는 삼지창을 지니고 다니는 츄오코비와 함께 세노비스 키즈 '츄어블 오메가-3'는 성장기 우리 아이를 위한 필수 영양소를 담고 있다.
'츄어블 오메가-3'는 청정바다에서 수확한 어류에서 추출하고 중금속에 안전한 프리미엄 피쉬오일로 만든 오메가-3 (EPA 및 DHA 함유 유지) 500mg과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베타카로틴 1mg를 함유했다. 물고기, 거북이, 문어, 불가사리 등 귀여운 바다친구 모양 캡슐형태에 씹으면 톡 터져 나오는 새콤달콤한 오렌지 맛으로 간식처럼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작년, 처음으로 원격수업이라는 변화를 겪은 아이들에게 학교에 등교하게 된 올해의 개학 풍경 역시 낯설게 느껴지긴 마찬가지다. 앞당겨진 기상시간, 그리고 많아진 외부 활동 등 개학 후 달라진 생활패턴으로 에너지 소모량도 늘어났다.
15가지 멀티비타민미네랄 빔이 나오는 방패로 성장을 방해하는 요소로부터 우리 아이를 지켜주는 비타코비와 함께 세노비스 키즈 '멀티비타민미네랄'로 아이의 기초영양을 쉽고 간편하게 챙겨줄 수 있다.
'멀티비타민미네랄'은 성장기 아이들 뼈 구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와 비타민K,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 B군 6종,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등 13가지 비타민과 2가지 미네랄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귀여운 코알라 모양에 딸기, 포도, 오렌지의 3가지 과일맛으로 구성돼 먹는 즐거움까지 더했다.
'어린이 수퍼바이오틱스'는 스웨덴 1위 유산균 제조사 프로비 (Probi)에서 개발하고 다수의 글로벌 특허로 인정받은 프리미엄 유산균 Lp299v 50억 마리가 함유된 제품이다. 'Lp299v'는 장까지 살아서 도달하는 것은 물론 장벽에 착 붙고 촘촘하게 증식하는 장점을 가진 유산균으로, 유해균을 억제시키고 유산균을 증식시켜 원활한 장 운동과 배변활동에 도움을 준다. 실온에서도 50억 마리가 유지되어 보관하기 간편하고, 부드럽게 녹는 딸기 맛 파우더로 아이들이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