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진, 16일 이우 ‘이별행동’ 여자 답가 버전 공개…감성 더한 이별송 탄생

입력 2021-03-15 17:20



가수 정유진이 팬들을 위해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

오는 1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유진의 ‘이별행동’이 공개된다.

‘이별행동’은 현실 공감적인 가사로 발표와 동시에 가요계를 뒤흔든 이우의 ‘이별행동’의 답가 버전으로, 여자의 입장과 관점으로 왜 이별해야만 했는지 그 이유를 담았다.

특히 정유진의 ‘이별행동’은 이우의 ‘이별행동’ 프로듀싱과 ‘이별자리’, 김호중의 ‘살았소’, 워너원 ‘술래’ 등 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킨 MOT(엠오티) 레이블 대표 프로듀서이자 작곡가 박정욱 그리고 작곡가 김준일이 참여해 완성도도 높였다.

소속사 MOT엔터테인먼트 측은 15일 “‘이별행동’이 발매된 후 정유진이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답가 버전의 커버 영상을 올렸다. 이 영상이 많은 화제가 됐고 음원 발매 요청까지 쇄도해 정식 발매로 이어졌다. 정유진표 ‘이별행동’에 큰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누구나 공감할 법한 가사에 고품격 감성까지 ‘이별행동’에 담은 정유진은 지난 2019년 ‘DM(매일이 선물)’으로 솔로 출격한 후 ‘오늘부터 1일’, ‘러브 시그널’, ‘Fly High’(플라이 하이), ‘바이크 원정대’ OST인 ‘나와 같은 마음일까’, Mnet ‘보이스코리아’, MBN ‘미쓰백’ 등 음악활동은 물론 다양한 방송에 출연했다.

감성 음색으로 이별의 아픔을 쏟아낼 정유진은 단독 콘서트와 방송 등 다채로운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