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수남 KB캐피탈 대표(사진 왼쪽)와 신홍섭 KB저축은행 대표가 오늘(15일)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해당 캠페인은 지난 해 행정안전부가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시작한 캠페인으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로 선정된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표어를 든 사진을 촬영해 SNS에 올리고 챌린지에 참여할 다음 도전 단체를 지명하는 방식이다.
황수남 대표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교통문화가 조성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KB캐피탈은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실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날 릴레이에 동참한 신홍섭 대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좌우를 살피고 속도를 줄이는 일상 속 작은 실천을 통해 우리 미래인 어린이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성숙한 교통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황 대표는 다음 주자로 카옥션 장영수 대표, SY오토캐피탈 박진수 대표를, 신 대표는 남서울대학교 윤승용 총장과 서울과학종합대학원 김태현 총장을 각각 추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