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스텔바작, 비대면 쇼핑 가능한 VR 스토어 12일(금) 오픈

입력 2021-03-11 11:46


프랑스 오리진 골프웨어 까스텔바작이 매장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생생한 느낌을 전달하며 비대면 쇼핑까지 가능한 'VR스토어'를 12일(금)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까스텔바작은 지난 해부터 대표이사 직속으로 디지털본부를 창설하여 사업 전반에 걸친 디지털화를 추진해온 한편, 모바일 APP 론칭, 3D/VR 상품보기 등 비대면 고객 체험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고객은 스마트폰을 통해 리뉴얼된 까스텔바작 매장을 마치 직접 방문한 것처럼 둘러볼 수 있고, 보다 자세한 상품 정보를 얻기 원한다면 해당 상품을 선택하여 3D/VR로 제공되는 이미지를 확대, 상품의 디테일을 확인 후 구매까지 진행할 수 있다.

까스텔바작 권영숭 대표는 관계자 인터뷰를 통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사람이 많은 곳을 방문하기를 꺼려하는 상황을 고려해 3D/VR 등 차세대 기술을 활용한 VR스토어를 선보이게 됐다. 이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 거리를 좁히고 고객도 만족스러운 쇼핑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까스텔바작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패션업의 본질을 강화하고, 시대 트랜드에 맞춰 브랜드의 변화 및 발전 방향을 일방적인 PUSH 마케팅에서 고객 지향적 관점으로 변화하고자 하는 포부를 밝히고 있다. 까스텔바작 VR 스토어는 오는 12일(금) 카카오톡 까스텔바작 공식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