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인도 노드윈 게이밍에 255억원 투자…글로벌 시장 공략

입력 2021-03-10 09:33
크래프톤, 인도 이스포츠 업체 투자
남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이스포츠 시장 공략


배틀그라운드 개발사 크래프톤이 인도 이스포츠 업체 투자를 통해 남아시아와 중동, 아프리카 이스포츠 시장 공략에 나선다.

크래프톤은 인도 이스포츠 업체 노드윈 게이밍에 255억 원 규모를 투자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2020년 말 크래프톤이 설립한 펍지 스튜디오의 인도 자회사(PUBG India Pvt. Ltd.)를 제외하고 인도에 직접적으로 단행한 첫 투자이다.

크래프톤은 이번 투자를 통해 남아시아,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의 이스포츠를 더욱 성장시킬 계획이다.

여기에는 인재 지원, 게임 인프라 구축과 기술 개선 등이 포함된다.

또 이스포츠 대회 IP(지식재산권)도 국가적, 국제적 차원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2014년 설립된 노드윈 게이밍은 인도의 모바일 게임사인 나자라 테크놀로지스(Nazara Technologies)의 자회사이다.

노드윈 게이밍은 크래프톤을 포함한 다수의 글로벌 게임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이스포츠 행사를 인도에 선구적으로 선보였으며 남아시아, 중동 및 아프리카에서 선도적인 이스포츠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노드윈 게이밍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잠재력을 가진 이스포츠 생태계를 발전시키고, 빠른 시일안에 인도 팬 및 유저들과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