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브컴퍼니, 빅데이터 활용한 유튜브 분석 서비스 출시

입력 2021-03-09 16:15


관심있는 유튜브 트렌드를 키워드 입력 하나로 분석할 수 있는 빅데이터 서비스가 출시됐다.

바이브컴퍼니는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를 활용한 유튜브 분석 서비스를 새로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유튜브 채널 성과 분석 서비스 기업 녹스와 맺은 독점 파트너십이 본격적인 성과를 나타낸 것으로 풀이된다.

썸트렌드 유튜브 분석은 관심 있는 주제 키워드를 입력하면 관련 영상에 대한 정량적 분석과 정성적 분석이 가능한 서비스다.

상위 유튜브 채널 검색, 주제와 관련된 영상의 유튜브 이용자 반응, 콘텐츠 언급량 추이, 감성 분석 등의 기능이 특징이다.

바이브컴퍼니는 트렌드에 맞는 소재를 발굴하거나 브랜드 홍보에 적합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를 찾는데 용이하다고 설명했다.

윤순호 썸트렌드 본부 부장은 "기존 소셜 분석 영역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에 유튜브 분석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썸트렌드는 앞으로도 분석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고도화 작업을 지속할 뿐만 아니라 분석 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볼거리를 추가 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