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피프틴파트너스, 쇼핑 라이브 진행... '전통문화 청년 창업육성 지원사업' 제품

입력 2021-03-05 11:56


엔피프틴파트너스(N15 Partners)가 '2020년 전통문화 청년 창업육성 지원사업' 참여기업의 우수 제품을 오는 11일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2020 전통문화 청년 창업육성 지원사업'은 전통문화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주최 및 한국공예o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김태훈)이 주관하고 엔피프틴파트너스가 액셀러레이팅을 맡은 사업이다.

이번 쇼핑 라이브는 기업인으로서 숙지해야 할 역량 교육을 성실히 이수하고, 멘토링을 통해 전통문화의 우수성을 담은 제품을 생산중인 중 4개 팀을 선발해 진행된다.

선발된 참여 기업 및 제품은 디자이너 장인의 협업으로 제작된 K-나이프 시리즈, 묘한의 전통디자인 종이무드등과 한지가죽으로 만든 지갑 및 에어팟케이스, 누비뜰의 소창 소재의 배넷저고리 세트, 리유의 전통디자인 노트북 패브릭 파우치 등이다. 해당 팀들은 향후 상품성을 고려해 지속적인 라이브 커머스, 온·오프라인 판매 등으로 판로를 개척할 예정이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에서는 전통적 아름다움과 유니크한 소재, 트렌디한 디자인과 멋을 담은 제품들을 만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종 이벤트와 사은품 제공을 진행 예정이다. 또한 블랙핑크의 한복 디자이너로 유명한 인플루언서 김단하씨의 출연이 예정되어 있다.

관계자는 "이번 네이버 쇼핑 라이브는 엔피프틴(N15) 라이브 커머스팀에서 기획과 연출, 구성을 준비중이며, 용산 디지털 대장간 내의 스튜디오와 시제품 개발 공간에서 진행 예정"이라며, "역동적이고 신선한 방식의 라이브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엔피프틴파트너스는 중기부 등록 액셀러레이터이자, 팁스(TIPS) 운영사로서, 초기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투자하는 액셀러레이터 전문 기업으로, 지난 12월부터 다양한 교육과 멘토링을 통해 참여 기업의 성장을 지원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