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컨설팅 전문기업 브레인PhD(대표 김동효, 정현영)는 국·내외 다수의 대학에서 논문작성법 특강으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유명인의 학위 논문 표절 시비로 논문을 반납하는 등 사회적 물의를 빗고 있는 가운데 브레인PhD는 이러한 표절 시비를 없애고 연구자들의 품격 높은 논문 작성에 도움을 주고자 특강을 계획하게 되었다. 의학, 법학, 경영학, 사회과학, 인문학 등 다양한 전공을 가진 서울대학교 출신 박사들로 구성된 논문지도 교수들은 국내·외 대학에서 글로벌 특강을 펼치며 논문을 준비하거나 현재 진행중인 연구자들의 논문작성에 큰 도움을 주고있다.
브레인PhD는 △미국 시애틀대학교, △일본 도쿄대학교, △영국 등(코로나19 여파로 보류),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한양대, 이화여대, 시립대, 충남대 등 국내 및 해외 현지에서 논문특강을 개최한 바 있다.
지난 2017년 5월 및 2019년 10월 두 번에 걸쳐 미국 시애틀 워싱턴대학교에서 개최한 논문작성 특강에서는 현지인은 물론 한국의 유학생들이 대거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당시 특강은 논문을 계획하는 연구자의 자세로 가장 중요한 것이 지식에 앞서 윤리성임을 강조하는 등 차별성 있는 강의로 참석자들로 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강의 핵심은 논문의 주제 선정에서부터 논문의 전 단계에 걸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연구자들의 현장 질문에도 상세하게 솔루션을 제시하여 커다란 반향을 일으켰다.
그뿐만 아니라 2017년 5월과 6월 연속으로 일본의 도쿄대학교에서 열린 '브레인PhD 논문작성 세미나'에서도 논문과 학술연구로 고민하던 연구자들에게 심도 있는 자문으로 단비 같은 특강이었다는 평을 받았다. 특히 많은 연구자들이 겪고 있는 △논문을 비롯한 지도교수와의 관계, △논문 주제와 전공과의 연계성 문제 등 많은 고민을 상담해 주기 위해 별도의 개별 면담도 진행하여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아니였다면 시드니와 영국 등 몇 개국으로 확장하여 특강을 진행할 계획이었다"라며"브레인PhD는 국내?외를 막론하고 지속적으로 연구자들과 소통하며 도움을 필요로한 곳이 있다면 단 한명의 연구자를 위해서도 기꺼이 동반자가 되어드리겠다."고 강조했다.
서울대를 비롯한 여러 대학에서 특강을 진행해온 브레인PhD는 고려대, 시립대, 부산대, 충남대 등의 요청으로 지속적으로 석사, 박사생들을 위해 논문작성 특강을 진행해 왔다.
업체측은 "특히, 연세대, 한양대, 중앙대, 성균관대, 이화여대, 전남대 등 원우회에서 각 전공별 특강 요청으로 매년 논문작성 특강을 실시해 왔으나 코로나19가 종식될때까지는 비대면 특강을 기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2020년 여름 대한전문의협회에서 전문의들의 요청으로 특강을 진행 하였으며 원자력 연구소 등 사회 각 분야별 연구소와 삼성전자를 비롯한 여러 기업체들에서도 특강요청이 들어오고 있는 상황"이라며"올해는 코로나19의 위기 상황이라는 특수한 환경인 점을 감안하여 소규모의 강의 요청도 연구자를 돕기 위해 비대면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현영 대표는 "국제적인 글로벌 기업 브레인PhD는 석사, 박사학위 및 학술지 논문을 전문으로 하는 논문컨설팅 전문기업"이라고 소개하고 "3월 신학기가 시작되면서 봄맞이를 하기도 전부터 논문에 대한 걱정이 앞서는 연구자와의 면담을 통해 그들의 상황에 가장 적절한 연구프로세스를 제시하여 지도하는 등 다양한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2021년 1월에는 논문컨설팅업체로서 기업역량함양과 논문지도에 필요한 지식품질을 인정하는 국제인증시스템 ISO9001을 획득하였으며 대한민국 국회에서 교육부분 대상인 상임위원장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특히 3개의 특허출원과 1개의 특허 등록으로 업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컨설팅 기업 1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브레인PhD의 논문컨설팅은 24시간 상담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역량 있는 분야별 서울대 출신 박사들을 통해 논문지도가 가능하다. 언제든지 편하게 전화, 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으로 상담을 요청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논문특강에 대한 자세한 문의나 궁금한 점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