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원팀 '읍천리382', 2021한국브랜드리더대상 '딜리버리 카페' 부문 대상 수상

입력 2021-02-17 12:08


(주)원팀의 읍천리382는 한국브랜드대상이 주관하는 2021한국브랜드리더대상 딜리버리 카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브랜드리더대상은 2021한 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대한민국 브랜드 시장을 이끌어갈 우수 기업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국내 유수의 브랜드 시상식이다.

읍천리 382는 대구에서 시작된 딜리버리 카페 브랜드다. 연령 층에 관계없이 전 연령층이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컨셉으로 도심 속 농촌 시골 컨셉의 카페 이미지를 추구한다. 새로움과 복고의 융화라는 새로운 카페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전 연령층의 건강한 생활을 위하여 건강식과 신선한 야채를 이용한 샐러드, 샌드위치들을 주요 품목으로 판매하고 있어 많은 소비자가 찾고 있다.

트랜디한 감성의 페스츄리와 와플 메뉴, 어릴 적 추억을 되살릴 수 있는 달달한 커피와 식혜, 과일을 이용한 음료등을 판매하며 가족단위의 손님도 주저하지 않고 방문할 수 있는 카페로 성장하였다.

읍천리382는 본점을 포함해 다수의 가맹점이 분포되어 있다. 모든 매장이 같은 컨셉을 가진 형식의 프랜차이즈 카페가 아닌, 각 지역의 특색을 살려 매력을 뽐내는 점포들이 대다수이다. 각기다른 매력을 뽐내며 그들만의 매력과 장점을 살린 기업경영방식은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성공하였다. '읍천리'라는 지명과도 같은 매장명 때문인지 각기 다른 스타일의 매장을 찾는 소비자들은 매장을 '읍천1리','읍천2리' 등으로 부르고 있다고 한다.

한국브랜드대상은 "지역만의 매력을 살린 인테리어와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건강식'위주의 메뉴는 카페 프랜차이즈 업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를 위한 특별하고 트랜디한 감성의 읍천리382만의 매력을 기대 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