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메드제약 '태양수 프라비탈' 재탄생... 태반 함량 강화 및 디자인 업그레이드

입력 2021-02-17 10:17


국내 태반의약품 전문기업 유니메드제약(대표 김건남)이 2월 태양수 프라비탈 리뉴얼 버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프라비탈은 태반을 뜻하는 PLACENTA와 REVITALIZE의 합성어로 '태반 성분을 이용해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는다'는 의미다.

태양수 프라비탈은 단품으로 세럼(99mL), 아이앤올크림(50mL)이 리뉴얼 출시됐으며, 세트는 세럼, 아이앤올크림, 클렌징 비누로 구성했다. 새로 출시되는 태양수 프라비탈은 아이앤올크림 기준 태반 함량을 최대 12.5%로 강화했다. 펌핑 타입의 화장품 용기로서 제품 오염의 가능성도 적다.

화장품 성분으로 주목받고 있는 태반은 태아와 모체의 자궁벽을 연결해 영양 공급과 가스교환, 노폐물 배출 등의 기능을 담당하는 기관으로 다양한 영양소를 담고 있다.

태양수 프리비탈에 사용한 하이드롤라이즈드태반추출물은 유니메드제약의 연구소 유바이오에서 직접 생산하여 타사 원료 대비 성분이 우수하다. 유니메드제약은 태반 전문의약품 제조 회사로 대표 제품으로는 피로개선 의약품인 '유니쎈타 액'과 국내 최초 고함량 항혈전제인 '유니버거F 정' 등이 있다.

유니메드제약의 하이드롤라이즈드태반추출물은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며, 주름개선, 미백에 탁월한 효과를 보였다. 태양수 프라비탈 세럼은 피부생명공학센터에서 4주간의 임상시험결과, 눈가주름, 피부수분량, 진피치밀도, 피부처짐, 피부각질 등이 개선된 결과를 나타내 그 기능성을 입증했다. 태양수는 한국일보가 선정한 2019 대한민국 베스트 신상품에도 선정된 바 있다.

태양수 프라비탈은 태반추출물 외에도 나이아신아마이드, 아데노신 성분을 함유해 미백과 주름개선 효과를 더했다. 세럼은 사포닌과 폴리페놀성분이 함유된 홍삼추출물, 천연방부제로 유명한 황금추출물 등의 천연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아이앤올크림은 콜라겐 함유로 안티에이징 프리미엄 케어가 가능하다. 클렌징 비누는 고보습성분 (콜라겐, 세라마이드, 코엔자임Q10)이 함유되어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로 유지시켜준다.



관계자는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과 탄력 저하를 호소하는 분들이 많아졌다. 고농도 태반 추출물을 통해 수분, 주름 개선 등 피부 건강을 챙길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다"라고 전했다. 태양수 프라비탈 리뉴얼 제품은 자사 온라인몰에서 구입 가능하며, 홈쇼핑 판매를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