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4,067억원, 영업이익 541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각 11%, 12%의 두 자릿수 성장을 나타냈다고 15일 잠정 공시했다.
별도재무제표 기준으로도 매출 3,662억원, 영업이익 520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 10%, 8%의 성장세를 보였다.
휴온스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전문의약품 사업 성장이 다소 주춤했으나 뷰티·웰빙 부문에서 신규 사업들이 성장하며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
특히 여성 갱년기 건강기능식품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로 대표되는 건강기능식품 사업이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는 단일 품목으로만 약 17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여성 갱년기 건기식 시장에서 명실상부 히트 상품으로 자리를 잡았다.
또, 미국 법인 '휴온스USA'를 통해 미국 워싱턴 주정부에 방역 용품 수출도 꾸준하게 매출이 발생하면서 성장에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회사 휴온스내츄럴과 휴온스네이처도 성장을 이어갔다.
휴온스내츄럴은 매출액이 전년 대비 75% 증가한 157억원, 영업이익이 11억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휴온스네이처는 매출액이 전년 대비 33% 증가한 304억원, 영업이익이 28% 성장한 21억원으로 성장했다.
엄기안 휴온스 대표는 "지난해 건강기능식품, 의료기기, 방역용품 등 사업 다각화를 통해 좋은 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다"며 "올해도 연구개발 강화와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는 등 시장 확대에 힘써 지속 성장을 이어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