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0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LG-SK 2차전지 관련 소송 ITC 최종 판결

입력 2021-02-10 08:00
수정 2021-02-10 08:00
LG-SK 2차전지 관련 소송 ITC 최종 판결
2월 10일 수요일 주요 일정 전해드립니다.



설 연휴를 하루 앞둔 오늘, 옵션만기일입니다. 변동성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의 2차전지 영업비밀 침해 소송과 관련해 오늘 미국 ITC의 최종판결이 나올 예정입니다. 오늘 판결이 나오면 60일 뒤에 효력이 생기 때문에, 그 사이에 양측이 협상에 임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한 상황입니다.

오늘 하나금융스팩 17호가 신규 상장을 앞두고 있고요.

넷마블과 같은 게임주 기업들, 그리고 씨에스윈드, 하나금융지주 등의 실적 발표가 이어지겠습니다.

해외 일정입니다. 춘절 연휴로 인한 대만 증시 휴장 오늘도 이어지고요.

중국에서는 1월 생산자물가지수가 발표됩니다. 중국 생산자물가지수는 지난달까지 11개월 연속 하락했지만 이번엔 0.5% 오를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렇게 중국의 PPI가 상승하면 수출을 통해 인플레이션이 세계로 퍼질 수 있단 전망입니다.

미국에서도 비슷한 상황인데요. 오늘 노동부가 발표할 1월 소비자물가지수가 관심입니다. 주요 CPI가 연 1.5% 정도 상승했을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는데요. 예상보다 높은 물가가 나온다면 인플레이션 불안이 역시 커질 수 있다는 분석입니다. 이에 따라 오늘 있을 파월 의장의 연설 등을 통해서, 앞으로 연준이 완화 기조를 유지할지 확인이 필요하겠습니다.

우리 시간으로 오늘 저녁에는 코카콜라와 GM 등이 실적을 발표하겠습니다.

한편 오늘 미국 상원에서는 트럼프 전 대통령 탄핵 심판에 본격 돌입합니다.

증권가에서는 연휴 전후로는 이 탄핵 심판 진행과 FOMC 의사록 공개와 같은 일정들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는 분위깁니다.

지난 13년 동안 설 연휴 직후 항상 증시가 상승세를 보였다고 합니다. 편안한 연휴 보내시기 바랍니다.

전가은 외신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