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전년대비 27% 증가한 377억 원
-영업이익·당기순이익 모두 흑자전환
센서전문기업 트루윈이 영업이익, 당기순익 모두 흑자로 전환하며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
9일 트루윈(대표 남용현)은 2020년 매출액 377억 원을 달성하며 전년 대비 27% 성장했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영업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4억 원, 11억 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회사는 신사업 제품 ‘적외선 열영상 센서 및 카메라 매출’ 증가를 실적 상승 요인으로 꼽았다.
트루윈은 코로나19 발생 후 방역 필수 용품인 열영상 카메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한 바 있다.
시중 제품 대비 우수한 기술력 및 가격 경쟁력으로 유통망을 확보하여, 실적 상승을 이끌어냈다.
최근 전기차 수요에 힘입어 트루윈의 ‘BPS (Brake Pedal Sensor)’ 등 자동차용 센서 제품 역시 실적에 기여했다.
회사는 지난 12월 중국의 테슬라로 불리는 니오와 전기차용 센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올해 상반기 내로 6만 개 초도물량을 니오에 공급할 예정이며, 이 외에도 매출처 다변화를 위한 노력 중이다.
트루윈 관계자는 “지속적인 사업다각화 전략을 통한 수익성 개선으로 영업익,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전환에 성공했다”며 “전기차 시장 성장으로 자동차용 센서 제품 역시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어, 올 해에도 호실적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