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뉴미디어 컨설팅 그룹 우쥬록스 (대표 박주남)가 글로벌 관광거점도시 전주의 언택트 마케팅에 참여하였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관광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전주 지역관광추진조직 '전주대학교 관광마케팅 RCC (이하 전주DMO)는 2월 5일부터 2월 15일까지를 '온라인소셜관광주간'으로 선포하고 전주 관광 언택트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유명 틱톡커 및 유튜버로 구성된 인플루언서들을 서포터즈로 위촉하고 전주 주요 관광지를 배경으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확산시키는 동시에 '전주방방곳곳 챌린지' 이벤트를 통해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자는 계획이다.
전주관광 언택트 마케팅 사업의 수행을 맡은 주식회사 레인보우포켓은 글로벌 숏폼 플랫폼, 틱톡인플루언서를 활용하기 위해 우쥬록스를 파트너로 선정하였다. 우쥬록스는 탁월한 콘텐츠 기획력을 바탕으로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고, 미디어, 디자인, 마케팅, 커머스 등 다양한 영역에 걸쳐 트렌디한 브랜딩 솔루션을 제공하는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그룹이다. 지석진, 이시영, 이지혜, 딘딘 등 다수의 연예인들의 유튜브와 틱톡 채널들을 성공시키고 급성장하며 국내 틱톡 기업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우쥬록스는 이번 전주 관광 언택트 마케팅 행사에서 전주한옥마을, 풍남문, 전라감영, 덕진공원, 자만벽화마을 등 전주시 주요 관광지 7곳을 배경으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활용한 전주 관광 홍보 콘텐츠를 공개하며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전주 관광지들의 특성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전주의 숨겨진 매력을 재미있고 신선하게 알리면서 틱톡 선두 MCN으로써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2월 5일부터 2월 8일까지는 '틱톡커, 먹방 유튜버 콜라보 팸투어'를 통한 전주 홍보 활동을 진행하며, 2월 9일부터 '전주방방곳곳 챌린지'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다. '전주방방곳곳 챌린지'는 전주를 연상할 수 있는 사진, 영상을 촬영하여 본인의 SNS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전주 관광 언택트 마케팅이 코로나 19로 인해 침체된 지역 상권에 큰 활력을 불어넣어주고, 글로벌 안심관광도시 전주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