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올가홀푸드 강병규 대표, 농림부 장관 표창 수상

입력 2021-02-05 10:09


풀무원 올가홀푸드는 강병규 대표가 친환경 농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표창은 친환경농업 발전에 기여한 농업인, 관련단체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한 정부포상이다. 강 대표는 친환경 식품 전문 유통기업의 대표로서 친환경농산물 유통 및 소비 촉진을 통한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했다.

올가는 1981년 국내 최초의 유기농 전문점으로 시작한 친환경 식품 전문 유통기업이다. 올가의 전 제품은 친환경 재배 식품 우선 취급, 유전자 변형 및 식품첨가물 함유 제품 배제, 생산 이력 관리 등의 엄격한 상품 취급 기준을 통해 선별되고 있다.

또한 뛰어난 품질의 유기농산물을 재배해오고 있는 생산자를 선정하는 '올가 마이스터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 환경부의 녹색특화매장 시범사업 운영, 환경부 탄소발자국인증 1호 취득, 친환경 포장재 연구 및 도입, 배송용 전기 이륜차 도입 등 친환경 녹색매장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강 대표는 "앞으로 친환경 식품 분야를 리딩하는 기업으로서 친환경 농가와의 상생, 지역사회에 기여, 지속가능한 상품의 지속적 확대, 환경친화적 매장 운영 등을 통해 친환경 유통 선도기업으로서 지속가능 경영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