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층이 주로 이용하던 건강기능식품의 소비가 2030 세대로 넓혀지고 있는 가운데 ㈜큐바이오엔터프라이즈(회장 권익현)가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건강식품 추천 등 건강 큐레이션 서비스를 시작한다.
오는 8일 오픈하는 큐바이오 자사 몰은 호주, 캐나다 등 건강 선진국에서 제조된 프리미엄급 제품을 소비자 직거래로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닥터파이브(대표 조봉균)와 서비스 제휴를 통해 체중관리를 위한 운동 프로그램 제안, 건강을 해치는 생활 습관 교정 노하우, 식재료와 식품 추천 서비스도 제공한다.
큐바이오 권익현 회장은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는 셀프 메디케이션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면서 “온라인 서비스에 이어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일대일 맞춤 건강관리 서비스를 확대해 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큐바이오의 건강 큐레이션 서비스는 품질검증과 합리적 가격, 개인별 맞춤복용 프로그램 제공, 온라인 플랫폼과 오프라인 매장의 연계를 3대 중점 서비스로 선정하고 온라인 서비스부터 사업을 본격화하기로 했다.
한편, 큐바이오는 국민식당 ‘큰맘할매순대국’, 백세시대 금융컨설팅 ‘큐에셋’ 등 다양한 사업 분야의 성공을 이끈 권익현 회장이 설립한 바이오 스타트업 기업이다. 권 회장은 착한 가격과 맛으로 큰맘할매순대국을 단숨에 리딩 브랜드로 이끈 외식 창업 전문가 알려졌으며, 이어 금융플랫폼 큐에셋을 통해 중소기업과 개인 고객의 안정적인 성장을 위한 혁신적인 금융컨설팅 솔루션을 선보인 바 있다.
닥터파이브는 국내 최고 가정의학과 전문의들이 주주로 참여한 닥터그룹으로 대한비만건강학회, 대한갱년기학회 등 다양한 학회와의 연계활동을 통해 한국인의 건강을 위한 메디컬 건강식품을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코스피 상장사인 인스코비(대표 구자갑)와 공동 개발한 ‘해마미인’을 CJ오쇼핑을 통해 런칭했고, 최근 샤인스타클리닉(대표원장 김동현)과 ‘닥터샤인’ 브랜드로 코스메슈티컬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