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샌드박스, 코인마캣캡 NFT 캐릭터 및 랜드 판매

입력 2021-02-02 11:53


블록체인 기반 사용자 제작 콘텐츠(UGC) 게임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게임 내 가상공간 랜드(LAND)의 첫번째 퍼블릭 세일을 오는 11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랜드 세일은 암호화폐 시세 및 정보 제공 사이트 코인마캣캡(Coinmarketcap)과 함께 진행한다. 코인마캣캡은 더 샌드박스의 초대형 랜드를 구매하고 코인마캣캡의 로고를 랜드에 새겼다. 더 샌드박스는 1,200개의 랜드와 함께 코인마켓캡을 대표하는 5종류의 NFT(대체 불가능 토큰) 캐릭터를 판매할 계획이다.

5종류의 코인마켓캡 영웅 캐릭터를 모두 소유한 사용자들은 희귀 NFT 캐릭터인 'CMC 캡틴'을 얻게 된다. CMC 캡틴은 이번 세일 이후 더 이상 발행되지 않는 희소성있는 NFT 자산이다. 또한 대형 크기의 랜드 2개와 중간 크기의 랜드 7개는 NFT 마켓플레이스 오픈씨(Opensea)에서 경매로 판매될 예정이다. 랜드는 더 샌드박스 게임 내에서 활용되는 NFT 자산이다. 사용자들은 랜드를 통해 게임을 제작하거나 플레이할 수 있다.

세바스찬 보르제(Sebastein Borget) 더 샌드박스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더 샌드박스 사용자들은 코인마캣캡 NFT 캐릭터를 통해 게임을 제작하고 플레이할 수 있을 것"이라며 "더 샌드박스는 2021년을 'NFT의 해'로 만들고자 다양한 프로젝트와 협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바투한 다스긴(Batuhan Dasgin) 코인마켓캡 사업 개발 팀장은 "NFT분야의 선두 주자 더 샌드박스와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코인마켓캡은 NFT 시장의 성장에 더 크게 기여하고자 더 샌드박스와 협업했다"고 전했다.

한편 더 샌드박스 게임 내 화폐인 샌드(SAND)는 최근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 원화 시장에 상장했으며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에서도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