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일 화요일 주요 일정 전해드립니다.
오늘은 삼성중공업, LG 헬로비전, HDC현대산업개발이 실적을 발표합니다.
지난달 15일 열렸던 금융통화위원회 회의 의사록이 공개되는 날입니다. 지난 금통위는 기준금리를 연 0.5%로 동결했는데 당시 결정 배경 등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솔루엠이 신규상장합니다. 2015년 9월 삼성전기에서 파워튜너 사업부가 분사하면서 종업원 지주 회사가 된 기업입니다. 상장 공모가는 1만 7천 원.
통계청 1월 소비자물가 동향이 발표됩니다. 이번 지표에서는 지난 4차 추경 예산에 반영됐던 통신비 지원 효과가 사라지면서 소비자물가 상승폭이 커질 걸로 전망됩니다.
해외 일정 알아보겠습니다.
유로존에선 작년 4분기 GDP 증가율이 발표되겠습니다. 유럽중앙은행(ECB) 3분기까지의 역장에 이어 4분기에도 -2.2% 성장률을 예상합니다. 현실화할 시 글로벌 더블딥까지도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미국에서는 1월 뉴욕 비즈니스여건지수, 레드북 소매판매지수, 2월 경기낙관지수 등 미국 경기 동향을 살펴볼 수 있는 지표들이 발표됩니다.
장 중에는 화이자(PFE), 엑손모빌(XOM), 마감 후에는 알파벳(GOOGL)과 아마존(AMZN)이 실적을 발표하겠습니다. 특히 코로나 시기 광고 성장세에 탄력받은 구글 실적에 관심이 집중되는 모습입니다.
우리시간으로 새벽 3시, 나스닥 증권거래소의 CEO 아데나 프리드먼이 연설을 합니다. 그녀는 최근에 게임스톱 사건과 관련해 제재 필요성을 언급하며 주목을 받은 바 있는데요. 이번 연설 내용에 관심이 주목됩니다.
전가은 외신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