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가 초등학생을 위한 가정 학습 콘텐츠 'U+초등나라'와 통신 요금제를 결합한 요금 상품을 출시해 많은 학부모의 선택을 받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가정 보육이 증가한 시점에서 다양한 초등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주목받고 있다. 해당 요금제에 가입할 경우 월 4만4000원 상당의 초등 교육 서비스를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학부모 사이에서는 입학 선물로 이러한 요금제를 이용해 '키즈폰' 선물을 준비하는 비중이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LGU+에서 카카오리틀프렌즈폰3의 후속 모델로 지난달 출시한 카카오리틀프렌즈폰4가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모모폰에서는 초등학생 특화 핸드폰에 대한 행사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입학 밎 졸업 시즌이 다가오며 이러한 초등학생 핸드폰이 높은 판매량을 보임에 따라 다채로운 모델을 '공짜폰'으로 제시하고 있어 연일 '맘카페' 등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단독 프로모션으로 진행하고 있는 카카오리틀프렌즈폰4 '키즈22요금제' 개통 시 6개월 요금을 지원이 주목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초등나라' 요금제를 이용할 경우 5개월동안 요금을 지원 받을 수 있는 구매 지원 혜택이 제시되고 있다. 선호도 높은 요금제와 '키즈폰'을 대상으로 이러한 수준 높은 혜택을 꾸려 많은 학부모의 구미를 당기고 있는 해당 카페에서는 '키즈폰' 추가 사은품으로 USB 무릎 담요, 캐릭터 핸드폰 거치대, '하트 그립톡', '폰꾸 스티커' 등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다.
이 밖에도 SK키즈폰인 LG X2 ZEM, 갤럭시A21s ZEM 등의 모델을 '공짜폰'으로 선보이는 것과 함께 5만원의 '캐쉬백'을 지원하는 등 연일 합리적인 혜택을 선보이고 있다. 더불어 초등학생 인기 핸드폰 외에 '효도폰'으로 수요가 높은 갤럭시A21s 및 갤럭시A31 등을 할부 원금 0원으로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시작했다.
'U+초등나라' 요금제는 EBS의 만점왕부터 리딩게이트까지 업계에서 주목 받고 있는 초등 교육 콘텐츠를 애플리케이션 하나로 이용할 수 있는 가정 학습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부족해 진 현장 학습을 보완할 수 있고, 최근 필요성이 증대된 가정 교육을 원활하게 진행하는 것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리틀프렌즈폰4는 삼성전자의 갤럭시A10e를 활용한 초등학생 전용 스마트폰으로, 유해 콘텐츠 등을 차단해 안전한 핸드폰 사용 환경을 만들 수 있고, 자녀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기능 등이 지원된다. 고가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대한 수요가 '코로나19'와 동시에 곤두박질 친 현 시점에서 각 이동통신사에서는 '키즈폰'을 '틈새시장'으로 공략하고 있어, 다양한 신제품의 출시와 더불어 다채로운 요금제가 런칭되고 있는 추세다. '키즈폰' 및 '효도폰' 행사는 네이버 카페 모모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