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설 선물로는 다양한 상품을 섞어서 구성한 '선물세트'의 인기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선물 선정에 대한 고민을 덜어주는 데다, 풍성한 느낌을 주면서도 대체로 부담 없는 가격이 장점으로 꼽힌다.
G마켓과 옥션은 지난달 22일에서 28일까지 '선물세트' 판매량이 작년 같은 기간(1/4~1/10 : 설 명절 2주전 1주일)과 비교했을 때 39% 늘었다고 1일 밝혔다.
'신선식품 선물세트'의 전체 판매량이 51% 늘어난 가운데, 돼지고기와 소고기 세트가 각각 400%, 158%씩 크게 증가했다.
'가공식품 선물세트' 판매도 지난해보다 43% 늘었다.
이 중 냉동·간편조리식품 선물세트는 무려 10배 이상(920%) 많이 팔렸고, 조리가 간편한 수산가공식품은 8배(750%), 축산가공식품 역시 2배 이상(124%) 판매가 급증했다.
'생활용품 선물세트' 역시 합리적인 가격과 실용성 면에서 주목받으며, 전체 판매량이 3배 이상(211%) 올랐다.
김태수 이베이코리아 영업본부장은 "코로나19로 서로 자주 교류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큰 부담 없이 주고받을 수 있는 선물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