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LG하우시스는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3.2% 증가한 710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은 직전해보다 4.7% 감소한 3조380억원으로 집계됐다.
건축자재 부문은 매출액 2조1,673억원, 영업이익은 1,152억원을 기록했다.
자동차소재부품·산업용필름 부문은 매출 8,585억원, 영업손실은 453억원을 나타냈다.
LG하우시스의 지난해 4분기 실적은 매출 8,234억원, 영업이익 89억원이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3%, 176.9% 증가한 수치다.
LG하우시스는 "고부가 제품 판매 확대와 수익성 중심 영업활동을 통한 이익률 개선 효과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장기화 여파로 해외 매출이 감소이 감소했고, 국내 완성차 생산대수 감소에 따른 자동차부품 매출 감소로 전체 매출은 감소했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는 B2C 중심 인테리어 사업 집중 육성, 고부가 건장재 제품 판매 확대,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한 유통채널 혁신 등을 통해 국내 인테리어 시장을 선도하겠다. 해외사업의 수익성 증대에 주력해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동시에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