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해킹 대응 특화기술 보유 '퍼블소프트' PB EndPoint기술 주목

입력 2021-01-29 10:18
수정 2021-01-29 14:59


최근 디지털기기가 발전되고 빠르게 보급화가 이루어짐에 따라 이용자들의 편의성이 크게 증가하였다. 은행 업무 등 각종 공공 업무, 또 개인적인 오락 어플리케이션 등으로 이용자에 큰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하지만 이에 따른 범죄유형도 크게 발전하였다. 특히 영상녹화사기는 핸드폰 해킹을 통해 지인들의 연락처까지 얻어내는 등 피해자들이 더 큰 피해로 번질 수 있어 각별한 주의를 요망한다.

영상녹화사기의 진행방식은 틱톡, 틴더, 아지르, 스카이프 등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해 채팅한 뒤 영상통화를 제안하고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를 통해 피해자가 알몸이나 신체 일부분을 드러내도록 만들고 영상으로 녹화를 진행한다. 추가적으로 특정한 파일들로 피해자의 연락처를 확보해 협박을 가한다.

이러한 가운데, 보안 IT회사 퍼블소프트(Pubble Soft)가 연락처 협박대처, 유포, 카카오톡페이스톡녹화 등 다양한 수법들로 동영상유포 협박을 받고 있는 피해자들을 돕고 있다.

영상녹화사기, 신고, 유포 등에 당하고 있는 피해자들을 위해 무료상담도 제공 중에 있다. 상담을 통해 피해자의 운영체제나 협박범들의 범행패턴 등을 확인한 뒤 C&C나 IDC 등 피해자들의 데이터들을 저장하고 있는 곳의 분석을 진행해 영상의 삭제와 유포 경로의 차단에 임한다.

영상통화만남사기 유포를 차단한 이후에도 피해자에게 자동화모니터링 시스템을 제공해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해당 시스템은 서버 내 데이터 변동사항들도 파악이 가능해 동향을 모두 파악할 수 있다.

관계자는 "핸드폰영상녹화 사기 1:1 맞춤 상담을 24시간 내내 제공하고 있으며, 연중무휴로 운영하는 등 피해자를 돕기 위한 활동에 집중할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즉각적인 도움으로 피해자들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