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5일 월요일의 주요 일정 전해드립니다
최근 영업제한업종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을 호소하는 목소리가 컸죠. 오늘 코로나 19와 관련한 지원이 이어집니다.
집합금지 등 연말 연시 특별 방역 조치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추가 지금, 저금리 임차료 대출 신청이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또 방문돌봄종사자에게도 1인당 50만원의 한시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재가요양서비스, 가사간병서비스 등도 지원 대상이니까요, 해당사항 있는지 꼼꼼히 확인해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재용 삼성 부회장의 상고장 제출 기한이 오늘까지입니다. 따라서 이 부회장이 상소심 재판을 받기 위해서는 오늘까지 재상고를 해야합니다.
우리 방역당국은 미국 모더나사와 기술협력을 위한 준비에 들어 갑니다. 오후 10시에 국립감염병연구소와 모더나 대표이사가 기술협력 방안에 대해 화상 회의를 진행합니다. .
국내에선 LG이노텍, 에스티팜 그리고 동서가 실적발표를 할 예정입니다.
유럽에서는 우리시간으로 오후 6시경 유럽 중앙은행 총재 연설이 예정 돼있습니다.
다음으로 오늘 미국 일정입니다.
미국에서는 지난번 하원을 통과했던 트럼프 전 대통령 탄핵안이 상원으로 송부됩니다.
한편 조 바이든 대통령은 취임 후 매일 지정된 주제에 맞춰 행정명령을 발표해왔는데요. 오늘 25일 월요일은 buy american day 가 되겠습니다. 선거 기간에 바이든은, 미국 제품에 연방정부가 4000억달러를 투자하겠다고 약속했는데 오늘 이 약속대로 미국 제품 구매를 장려하는 이 행정 명령에 서명할 걸로 전망됩니다.
오늘 미국에서 발표되는 정보로는 시카고 연준의 12월 국가활동지수가 있습니다.
장 시작 전엔 킴벌리 클라크가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구요 또 카니발의 실적 발표도 있겠습니다.
전가은 외신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