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딘콘텐츠, 친환경 VR 스크린시뮬레이터 프로젝터 출시

입력 2021-01-21 10:33
수정 2021-01-22 10:55


뉴딘콘텐츠(대표 송재순)는 골프존뉴딘그룹의 우수한 기술노하우를 기반으로 스크린 시뮬레이터에 최적화된 친환경 프로젝터 ‘NCP-H55’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뉴딘콘텐츠에 따르면 새롭게 선보인 프로젝터는 HLD LED 광원 기술 채용으로 수은이 함유된 램프를 탑재하지 않은 친환경 제품으로 2만 시간 이상의 작동 시간을 자랑하며 번거롭게 램프를 교체할 필요가 없어 유지 보수 등 비용적인 측면에서 경제적이다.

또 HLD LED 기술력으로 생생한 색상 표현은 물론 선명하고 디테일이 풍부한 WUXGA(1920*1200) 해상도를 제공해 대형 스크린에서도 선명한 고품질의 이미지 재생이 가능하다. 또 5500 안시루멘(ANSIRumens)의 고광도, 300만대 1의높은 명암비로 어두운 화면도 선명하게 구현해낸다.

이번 신제품은 스크린 시뮬레이터뿐 아니라 다양한 상업 시설, 학교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기능들을 탑재해 눈길을 끈다. 코너, 상하좌우, 방사 왜곡 등 투사 위치에 따라 화면이 기울어져 생기는 왜곡을 바른 화면 비율로 보정해주는 키스톤 기능을 제공하며, 프로젝터 상단에 위치한줌, 포커스 링을 통해 쉽고 빠르게 화면을 조정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360도 각도 조절 기능으로 설치 요구사항에 따라 프로젝터를자유롭게 회전시켜 이미지 방향을 설정할 수 있고 음향 설비가 없는 시설들을 고려해 외부 스피커없이도 풍부한 사운드를 재생할 수 있도록 고출력 16W 스피커를 탑재했다.

홍진표 뉴딘콘텐츠 사업부장은 "이번 프로젝터는 뉴딘콘텐츠가 야심 차게론칭한 신규 사업으로, 스크린골프, 스크린야구, 스크린테니스 등 스크린 스포츠 산업의발전과 저변 확대에 기여한 골프존뉴딘그룹의 검증된 VR 기술력과 사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또 학교, 사무실, 각종 상업 시설 등 다양한 장소에 설치가 가능해 활용 가치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