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1월 목요일 '주요 일정' 전해드립니다.
한국은행이 지난 12월 생산자물가지수를 공개합니다. 정부가 어제 설 민생 안정 대책을 내놨는데 여전히 일각에서는 '쌀 플레이션' 이라는 신조어가 나올 만큼 농산물, 특히 쌀 가격 급등에 대한 우려가 큰 상황입니다. 지난 물가지수는 어땠는지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최근 페인트 업계에서는 '항바이러스' 제품이 인기입니다. 지난 11월 삼화페인트가 최초로 공기 중의 바이러스를 제거할 수 있는 항균 페인트를 개발했다고 전했는데요. 오늘 삼화 페인트가 4분기 실적을 발표합니다.
한편 오늘 코스닥 시장에 엔비티와 한국스팩9호가 신규 상장합니다. 엔비티는 스마트폰 잠금 화면에 광고를 설정하면, 잠금을 해제를 할 때마다 캐시를 지급하는 '캐시 슬라이드'로도 유명했는데요. 이와 관련해 작년 말 특허 침해 논란에 대응하면서 상장 일정이 오늘로 됐습니다.
해외 일정 알아보겠습니다.
유럽중앙은행은 기준금리를 발표합니다. 세계 흐름대로 이번에도 금리 인상은 없을 거란 전망이 우세합니다.
미국 일정입니다.
오늘도 여러 기업 실적 발표가 이어지는데요. 미국 동부시간으로 21일 오후 2시에 '인텔'이 실적발표를 합니다. 인텔은 최근 CEO 교체 소식에 한동안 주가 상승세 이어 왔습니다.
보험회사 '트래블러스 컴퍼니' 그리고, 화물 철도 업체 유니언 퍼시픽도 실적을 발표합니다.
오늘은 미국 주간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발표되는 날이기도 합니다.
전가은 외신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