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컨설팅 기업 브레인PhD가 교육학, 유아교육학, 경영학, 심리학, 사회복지학, 컴퓨터 공학, 간호학, 의학 등 분야별 연구자들에게 서비스 하고 있는 'IRB(임상시험심사위원회, Institutional Review Board) 심의 서비스'와 '연구계획서 진단 서비스'가 성공적 서비스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소식이다.
실제로 연구계획서를 진단한 결과 본인 혼자만 고민하면서 해결을 못하고 있는 상황이 가장 많았으며, 지도교수와의 커뮤니케이션 부재로 지도가 불가능한 경우 또는 지도교수도 비전공으로 잘 모르는 분야라서 계속해서 주제만 바뀌고 있지만 답을 얻지 못하고 승인이 미루어지는 경우들이 흔하였던 것으로 분석되었다.
서울대를 졸업한 박사들로 구성된 브레인PhD의 분야별 컨설턴트 박사들을 통해 진단 된 논문들은 상황에 따른 해결책을 통해 무리 없이 지도교수의 확인이 진행됐고 다음 단계의 심사로 발전할 수 있었다.
최고의 역량 있는 박사들로 구성된 브레인PhD의 'PhD'는 박사라는 뜻이다. 브레인 박사들이 모여 브레인 Ph.D. 박사·석사를 만들어 내고 있는 그룹이며, 전원 '박사학위'가 있는 컨설턴트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연구 역량과 학교 강의 경력 등이 뛰어난 전문가들이다.
브레인PhD가 매년 탁월한 성과를 내고 있다. 이는 역량과 이력으로 증명되고 있는데, 연구자들은 역량 있는 전문가들이 있는 공간에서 부담 없이 최상의 서비스를 받아 좋은 결과를 가져오게 된 것이다. 2020년도에 특별히 개인적인 사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학위논문 심사에 전원 패스를 하면서 더 큰 역량을 보여주는 계기가 됐으며, 2021년도 시작부터 꼭 필요한 서비스 개발로 연구자들이 무난히 학위를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관계자는 "논문 작성의 시작 단계부터 고민하는 경우나 혼자서 힘들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포기하지 말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얼마든지 방향과 방법을 지도 받으면서 논문을 완성할 수 있다.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 브레인PhD에서는 2021년 시작을 응원하기 위해 새해 1월 계약자 100명에게 100만원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기회를 놓치지 말고 선택하여 좋은 결과를 맺길 바란다"고 전했다.
브레인PhD 논문 통계팀은 SPSS, SAS, R, Python, AMOS, MINITAB, STATA, Jupyter를 이용한 통계분석과 분석결과에 대한 해석을 1대1로 설명해주는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이 외에도 연구계획서, 프로포절 등 논문작성 또는 논문 쓰는 법을 잘 모르는 초급 연구자들을 위해 기본적인 논문자료들을 제시하고, 논문목차 등의 논문예시들을 통해 논문작성법 이해도를 높이고 있으며, 학술정보 사이트 RISS(리스), KISS(키스논문), DBpia(DB피아), 구글학술검색, 국회도서관 등의 논문사이트를 통해 논문을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논문작성에 대한 필수 노하우 등을 기본적인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석·박사 논문을 준비하는 연구자들은 언제든지 브레인PhD에서 24시간 전화와 홈페이지 카톡, 틱톡을 통해 전문가의 상담을 친절하고 상세하게 받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