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스교육, 학업성취 평가하는 '학습진단키트' 출시…"학습 효율성 높인다"

입력 2021-01-11 10:16


수험생 스스로 실패의 원인을 분석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학업 성취도를 높일 수 있는 학습진단키트가 출시됐다.

이투스교육은 수험생 개개인이 학습 성취와 성향을 객관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학습진단키트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학습진단키트는 학습성취도진단(LMAT: Learning Management Achievement Test)과 학습성향진단(LMTI: Learning Management Type Indicator)으로 구성되어 있다.

학습성취도진단은 수능시험 등 공인된 성적과는 별개로 각 과목의 세부 단원 별 성취도를 평가하고, 학습성향진단은 학생들의 학습과 관련된 성향을 16개로 분류해 학생의 기질과 성향을 분석한다.

이투스교육은 학습진단키트를 통해 재원생의 학습 성향과 취약점을 분석하고, 1:1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습 효과를 크게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투스교육 산하 계열인 강남하이퍼학원, 청솔학원, 이투스앤써학원, 이투스네오학원 등13개 지점은 1:1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입학, 6월 및 9월 수능 모의평가 등 연간 3회 학습진단키트를 활용할 예정이다.

이들 학원은 학습진단키트로 각 학생들의 학습성취도와 학습성향을 진단하고 학원의 학습전략담임이 결과를 분석해 가장 적합한 수업과 학습법을 설계·제안한다는 계획이다.

이종서 이투스교육 학원사업 총괄 부사장은 "우수한 학습관리 콘텐츠와 서비스를 학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학습진단키트’를 개발하여 출시했다"며 "이투스교육 산하 13개 학원에서 확보되는 데이터와 학습 성과를 통해 재원생들에게 꼭 필요한 수업 및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며, 앞으로 관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초개인화 학습 프로그램’을 완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