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시대, 최적화된 창업 및 유통시스템 선보인 치킨브랜드 '꾸브라꼬숯불두마리치킨'

입력 2021-01-08 10:43


바이러스 사태는 해를 넘기면서 신년에도 그대로 이어지고 있지만, 올해는 이러한 위기가 완화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가득하다. 언택트, 사회적거리두기 등 외출을 자제하는 것이 장기화되면서 외식프랜차이즈 시장에서는 비대면 트렌드와 함께 소자본창업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거액의 투자금이 있어야 하는 대형점포 창업보다 임대료, 인건비 등의 고정지출비용이 적은 소자본창업이 주목받고 있다.

꾸브라꼬숯불두마리치킨은 비대면 시대에 맞춰, 테이크아웃과 배달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다. 가맹점주의 니즈에 따라 홀매장, 테이크아웃, 배달 등 원하는 형태로 영업을 확장할 수 있어 가맹점주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꾸브라꼬숯불두마리치킨은 가성비 높은 두마리치킨, 높은 객단가, 낮은 로스율 등의 강점이 있으며, 유행을 타지 않아 최근 어려운 경기 상황에도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브랜드는 손쉬운 조리 방법으로 간단하게 메뉴를 완성해 전문 주방 인력이 필요하지 않다. 또한, 까다롭게 엄선한 식재료를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으며, 본사 직접 물류유통을 관리하는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재료비, 인건비 등 운영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비대면 시대에 최적화된 시스템으로 예비창업자의 창업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는 것이 브랜드 측의 설명이다.

꾸브라꼬숯불두마리치킨은 합리적이고 가성비 높은 가격대의 메뉴로 단골고객뿐 아니라 신규고객 유입률이 높은 편이다. 특히, 지난 12월 '2020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최우수 프랜차이즈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한편, '꾸브라꼬숯불두마리치킨'은 비대면 시대에 최적화된 창업 및 유통시스템을 선보이고 있으며, 비교적 합리적인 소자본 창업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를 통해 창업비용이 부담스러운 예비창업자에게 부담 없는 성공창업의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