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년 만에 처음…MZ세대 겨냥 '한정판' 초코파이

입력 2021-01-07 09:41


초코파이가 1974년 출시 이후 최로로 한정판 상품이 돼 나타났다.

오리온은 한국, 중국, 베트남에서 다양한 콘셉트의 겨울 한정판 초코파이를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먼저 한국에서는 지난달 겨울 한정판 '초코파이情 해피베리쇼콜라'를 선보였다.

연말연시를 맞아 초코파이를 홀리데이 케이크 콘셉트로 재해석해, 하나를 소비하더라도 특별함을 추구하는 MZ세대를 겨냥했다는 설명이다.

중국에서는 신년 운세를 점치면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춘절 한정판 초코파이 '열면 복이 와요' (현지명 '카이 하오 윈 하오 윈 라이')를 출시했다.

'솔로 탈출할 수 있을까요?', '부자가 될 수 있을까요?' 등 12가지 새해 소원이 적힌 낱개 포장지를 열면 '네', '그럴지도' 와 같은 해답이 적힌 초코파이를 확인할 수 있다.

베트남에서도 현지인들이 설 시즌에 봄을 기다리며 분홍색 복숭아꽃을 장식하는 관습에 착안해 '초코파이 복숭아 맛'을 설 한정판으로 내놓았다.

오리온 관계자는 "한 시즌에만 즐길 수 있는 한정판 초코파이가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고 트렌드에 민감한 각국의 MZ세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며 "계절과 시즌에 따른 여러 가지 한정판을 지속적으로 기획하고 있는 만큼, 초코파이의 색다른 변신을 계속 기대해도 좋다"고 말했다.